본문 바로가기

백두대간

백두대간 7회차 : 큰재 ~ 웅이산(국수봉) ~ 작점고개 ~ 금산 ~ 추풍령

2016. 09. 24

들머리 : 경북 상주시 공성면 신곡리

날머리 : 충북 영동군 추풍령면 신안로

산행거리 : 18.73Km

산행시간 : 9시간 30분(휴식시간 포함)

 

 

 

 

 

 

 

 

 

오늘은 차밍산악회 백두대간 산행 10회차 큰재 ~ 추풍령 구간 입니다.

새벽 조출이라 오늘도 차막힘 없이 들머리인 신곡리에 무사 도착 했읍니다.

다른 분들의 이 구간 산행기를 보면 특징적으로 그리 어렵지 않은 구간(산 덩어리 두개 넘으면 된다는 분도 ㅎㅎ)이다...그리고 조망이 별로 없다...자칫 알바하기 쉬운 곳이 있다...뭐 이런 산행 후기가 있었읍니다. 산행 고저도를 보니 정말 국수봉(지금은 웅이산)만 넘으면 그닥 힘든 구간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이 것은 평면도 일뿐 막상 산행은 좌회전 우회전 구불거리는 길은 걷는 것인데 자칫 그림에 눈속임 당하기 쉽습니다. 암튼 오늘 우리 산악회 회원님들의 산행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안전 산행을 기원하며 산행을 시작해 봅니다.

 

 

오늘 들머리인 큰재가 있는 신곡리 마을 주차장 입니다.

 

 

 

 

 

 

 

 

등산로는 전반적으로 뚜렸하게 알아볼 수 있읍니다. 산행 인구가 많은 구간이라 그럴까요? 길잃을 염려는 없는것 같읍니다.

 

 

간혹 이런 바위길도 나오고...

 

 

 

 

 

 

 

 

 

 

 

국가지명위원회에서는 이렇게 사랑받던 국수봉 이름을 외 웅이산으로 바꾼건가요???

이유 설명도 없고...뜬금없이 바뀐 날짜만 설명하니 더욱 궁금해 집니다.

 

 

 

 

 

경기도 양평의 용문산, 용문사와 헷갈리지 마세요..

 

 

 

 

 

소박한 모습의 용문산 정상석....누군가 진짜 산을 좋아 하시는 분이 손으로 조각한 듯한 느낌.

 

 

송이감시 초소랍니다..

 

 

무좌골산 도착..

 

 

구비구비 돌아 드디어 작점고개..정자 도색작업으로 츨입금지 줄을 해놓았네요..

 

 

멀리 보이는 교통간판쪽이 추풍령가는 들머리 입니다.

 

 

 

 

 

용문산에서 오는 날머리....용문산으로 가는 들머리..

 

 

 

 

 

작점고개 지나 묘함산 가는 길에는 군사용 작전도로가 있읍니다. 마치소백산 죽령에서 연화봉가는 길이 생각 납니다.

이런 포장된 길은 발목도 아프고 더운 지열이 그대로 산객에게 전달 되고...암튼 힘든 길 입니다...

 

 

이번 구간은 조망이 어떤지 알수 없읍니다..오전엔 안개가 끼고 숲이 우거져 확인 불가입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체력이 떨어 집니다. 금산에 오르기 전 묘한 소나무를 만납니다. 뿌리에서 바로 줄기가 분화된..